Home
3rd Announcement for AKN Annual Meeting, 2019
안녕하십니까

10월 21일 (월요일, 6시 30분) 시카고 AKN 미팅을 앞두고 재미 신경과학도들의 모임인 AKN (Association of Korean Neuroscientists) 에서 몇가지 안내와 부탁말씀을 올립니다.

먼저, 공동주최를 하여주시는 한국 뇌신경과학회 (KSBNS), 기초과학연구원 (IBS) 신경사업단들, 한국뇌연구원 (KBRI) 과  올해도 후원하여주시는 KIST 뇌과학연구소, DGIST 뇌인지과학과 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흔쾌히 후원을 하여주신 많은 회사들 Nexmos, 1STBIO, ISTN, SciTECH, D&D Pharmatech, Neuracle Science, GNT Pharma, GenDEPOT 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덕분에 올해도 전세계에서 모이는 한국인 신경과학도들을 위한 만남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읍니다.

1.   Predoctoral, Postdoctoral, Junior faculty awards 의 지원 마감일을 이틀연장하여 10월 3일 (목요일) 까지 받읍니다. 지원방식은 AKN 웹페이지나 https://akneuro.org/cms/ 상단의 “1st announcement” 을 참조바랍니다. 좋은 논문을 내신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라며, 올해 못받으시더라도 계속 응모를 바랍니다. 참고로 이전 수상자들중에는 여러번 도전하신 분들이 많읍니다.  

2. 현재 디너미팅 사전등록을 받고있읍니다. SFN abstract 도 같이 올려주시면 초록집을 만을어 곧 배포하겠읍니다. 디너 미팅에 참여 못하시더라도 아래 링크를 방문하셔서 abstract 를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한인 신경과학자들간의 collaboration 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akneuro.org/form2019.html

3. 올해부터 미팅을 한국말로 진행하겠읍니다. 예일대 박인현, 스탠퍼드 이진형교수님이 공동사회를 보시게 됩니다. 세미나, 후원사, 수상자들 연구발표와 소개도 한국어를 원칙으로 하되, 영어로 하셔도 되겠읍니다. 그리고 구인광고등 알리시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흥보물을 만들어오시면 당일 배포를 돕도록 하겠읍니다.

4.  AKN 웹페이지를 새로 디자인 합니다. 도움을 줄수있는 분이나, 추천하고 싶은 회사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읍니다.

5. 미국 영주권 취득시에 드는 변호사비가 많이 비싸져서, 저렴하면서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수있는 믿을만한 변호사를 찾는 분들이 많은줄 압니다. 저희가 믿고 추천할수 있는Ms. Rami Lee 변호사가 계십니다 (연락처: 상단의 “AKN Sponsor Ads”). 저희 AKN Council 교수님들도 영주권수속에 필요한 추천서를 제공하여 도움을 드릴수 있읍니다. 연락바랍니다.

6. AKN 미팅때 제공되는 음식이 맛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너무 과하지 않느냐는 분들도 계시는 줄 압니다. 250명이 미팅을 가질수 있는 규모의 컨퍼런스룸을 저녁시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식등 외부음식 반입은 허용되지않고, 호텔에서 제공되는 최저가의 음식을 선택할수밖에 없는 사정이 있읍니다 (물론 이정도도 저희 예산에는 버겁습니다). 송구스럽습니다만 여러분들의 이해를 바랍니다.

7. 마지막으로, 저희 AKN 미팅이 보다 더 유익한 교류의 장이 되고 후학들을 지원할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언제라도 알려주십시요. 특히 올해 시카고 미팅에서, 유익한 정보나 강의를 제공하여주실수 있거나 그런 분들을 추천하여 주시면 고맙겠읍니다.

한국 신경과학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손영진 올림

==
Young-Jin (YJ) Son, PhD
AKN President (2019-2020)                                                            
Association of Korean Neuroscientists in America

Professor of Anatomy and Cell Biology
Shriners Hospitals Pediatric Research Center
(Center for Neural Repair and Rehabilitation)
Lewis Katz School of Medicine at Temple University
MERB 648, 3500 N. Broad Street
Philadelphia, PA 19140-5104

215-926-9354 (office), 215-926-9331 (lab)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
https://medicine.temple.edu/young-jin-son
==

 



 

 
Copyright © 2020 akneuro.org. All Rights Reserved.
Joomla! is Free Software released under the GNU/GPL License.